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췌장암 초기증상 신호 4가지 꼭! 확인!

by 파워블로거1 2023. 12. 27.

췌장암 초기증상 정보 때문에 오셨다면 환영합니다.

아래 내용을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유익한 정보 잘 정리했어요!

 

✅췌장암 초기증상 신호 4가지! 지나치지 마세요!

우리 몸에 이상이 있으면 반드시 어떤 신호로 나타나기 마련입니다.

특히 암같은 경우 이런걸 잘 알아 차려야 합니다.

증상을 느끼기 시작하면 이미 암이 많이 진행된 상태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빨리 대처를 해야 하는데요.

아래 영상을 통해서 전문가가 알려주는 췌장암 초기증상 4가지 꼭 확인해보세요.

약간 시간내서 영상 시청하시면 췌장암 초기증상 빠르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영상 꼭 시청 하시기 바랍니다!

영상은 아래 클릭하면 재생 됩니다.

 

 

췌장암 초기증상 알아보자

췌장암은 치료가 어려운 암 중 하나로, 늦게 발견되는 경우가 많아서 조기 발견이 중요합니다.

췌장암은 몸 속 깊은 곳에 위치하므로 알아차리기가 어렵습니다. 

 

1. 갑작스러운 당뇨 혹은 혈당 상승

당뇨가 없던 사람이나 가족 중에도 당뇨가 없었던 사람이 갑자기 당뇨가 생긴다면, 이것은 단순한 당뇨가 아니라 췌장암의 가능성을 고려해봐야 합니다.

특히, 당뇨 환자였던 사람이 식습관이나 생활 습관에 변화가 없는데도 혈당 조절이 갑자기 안 되는 경우에는 췌장을 체크해봐야 합니다.

이를 확인하기 위해 주치의와 상담하여 복부 CT 검사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췌장은 인슐린 분비에 관여하므로 췌장에 종양이 생길 경우, 당뇨가 생길 수 있습니다.

 

 

2. 소화불량과 체중 감소

췌장은 소화 효소를 분비하여 음식물 소화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만약 췌장에 종양이 생겨 이 소화 효소가 제대로 생성되지 못한다면, 소화 기능이 떨어지게 됩니다.

이로 인해 지방을 소화하는 데 필요한 리파아제와 단백질을 소화하는 데 필요한 프로테아제가 부족하면 소화불량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약 최근 1~2개월 사이에 5키로 이상의 체중 감소와 함께 기운이 빠지고 소화불량 증상이 나타난다면, 췌장암의 가능성을 고려해봐야 합니다.

 

 

3. 황달

췌장의 머리 부분에 종양이 생기면 담즙의 통로를 막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빌리루빈이 배출되지 못하고 체내에 쌓이면 눈과 피부가 노랗게 변할 수 있습니다.

황달은 눈으로 뚜렷하게 보이는 증상이므로 주변 사람이나 자기 자신이 알아챌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췌장암을 빨리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복통 및 통증

췌장은 명치 아래, 좌상복부, 등쪽 날개뼈 아래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췌장암으로 인한 통증은 복통뿐만 아니라 명치 아래, 좌상복부, 등쪽 날개뼈 아래쪽 등 여러 곳에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통증이 점점 더 심해지거나 빈번하게 나타난다면, 이는 췌장암의 가능성을 고려해야 할 신호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췌장암은 조기 발견이 어려운 암 중 하나이며, 위에서 언급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무시하지 말고 병원을 찾아 정확한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조기 발견과 적절한 치료로 췌장암을 극복할 수 있기 때문에 건강에 대한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