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허리디스크 증상과 검사 방법

by 파워블로거1 2024. 3. 24.

허리디스크 증상과 검사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허리디스크는 요추 디스크라고도 불리며, 디스크가 퇴행하여 실내로 터지거나 침투하는 상태를 가리킵니다.

이에 관한 증상과 검사 방법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허리디스크 증상

허리디스크의 주요 증상은 허리와 둔부에서 통증과 덧니 통증, 허리통증, 다리 통증, 발통증, 미각 이상 등이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발생하면, 허리디스크의 가능성이 있음을 의심해야 합니다. 특히, 스스로 증세를 치료하기보다는 빠른 시일 내에 전문가의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허리디스크 증상 중 하나로 허리 아래 부터 다리 뒤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통증은 허리에서 시작하여 둔부, 허벅지 뒷부분, 종아리 인대와 발가락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허리디스크 증상 검사 방법

허리디스크를 진단하기 위한 검사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퇴행된 디스크의 위치와 크기를 확인하기 위해 엑스레이 검사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엑스레이 검사를 통해 디스크의 이상 여부와 심각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MRI(자기 공명 영상) 검사도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MRI 검사는 굉장히 디테일한 영상을 제공하여 디스크의 변형 정도나 인접 조직의 손상 정도를 보다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병원에서 신경학적 검사를 통해 디스크와 관련된 신경 손상의 정도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검사들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모색해야 합니다.

허리디스크 증상 치료

허리디스크의 증상을 완화하는 치료법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치료제나 주사 요법을 통해 통증을 완화시키고 증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물리치료나 침술, 한방치료 등의 치료법도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만약, 허리디스크로 인해 신경 손상이나 통증이 지속된다면, 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허리디스크 수술은 디스크의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해 퇴행된 디스크를 제거하는 수술이며, 전문의의 지시에 따라 진행되어야 합니다.

또한, 허리디스크에 대한 치료에는 보존적인 치료와 수술적 치료가 있습니다. 허리디스크의 정확한 진단을 받은 뒤, 전문가의 조언을 따라 적절한 치료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